FASHIONLOOK BOOK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된 패션 아이템들

# 쥬시쥬디 X 앰버 비토리아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된 패션 아이템들 | 1
쥬시쥬디X앰버 비토리아 2021 S/S 컬렉션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JUCY JUDY)’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작가 중 한명인 ‘앰버 비토리아(Amber Vittoria)’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2021 S/S 컬렉션을 출시한다.

‘앰버 비토리아’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예술가로,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사회적 규범에서 벗어나 그녀만의 시각으로 작품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구찌, 셀린느, 발렌시아가, 보그 등 수많은 하이엔드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아 개성 있는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선보였으며, 포브스 선정 30인의 작가, 뉴욕 일러스트레이터 협회(Society of Illustrator) 골드메달리스트, 뉴욕 아트디렉터스클럽(ADC) 수상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인정 받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앰버 비토리아의 작품은 여성의 신체적 특징을 오버사이즈로 강조해 비비드한 색상으로 추상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작가의 개성이 담긴 3점의 그래픽과 쥬디쥬디만의 창의적인 디자인이 만나 티셔츠, 팬츠, 원피스, 원마일 웨어, 슬리퍼, 가방 등 22종의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됐다. 오는 19일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된 패션 아이템들 | 6
앰버 비토리아 그래픽

쥬시쥬디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주요 매장에서 ‘앰버 비토리아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앰버 비토리아 컬렉션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겐 그립톡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쥬시쥬디 관계자는 “자유로운 감성과 유니크한 상상력을 표현하는 브랜드인 쥬시쥬디와 앰버 비토리아의 작품이 만나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작품이 탄생했다“라며 “나 자신을 사랑하고 새로운 시도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 네파 X 리곡(LEEGOC)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된 패션 아이템들 | 7
네파 리곡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 화보컷

산린이(등산+어린이)로 대표되는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요즘 산린이들의 특징은 산행을 하더라도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스타일링을 연출하길 원한다는 것. 이에 편한 기능성만으로는 산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렵다는 점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 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과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리곡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된 패션 아이템들 | 10
네파 리곡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 화보컷

이번 신제품은 네파가 아웃도어 엔트리족인 MZ세대들을 겨냥해 선보이는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강렬한 채색 일러스트로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LEEGOC)과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 여행을 모티브로 한 자유분방하고 유니크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비주얼을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차별화 된 패션 아이템들 | 11
네파 리곡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 화보컷

네파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첫 번째 아티스트로 꼽힌 리곡은 수채화 베이스의 강렬하면서도 인상적인 색감을 구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패션 브랜드와의 아트워크 협업 시 브랜드가 지향하는 이미지를 자신만의 감각에 의해 유니크한 비주얼로 표현하는 것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네파와의 협업을 통해 C-TR 3.0 라인이 지향하는 ‘요즘 아웃도어룩’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색감으로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주력 제품인 ‘리곡 콜라보레이션 마운틴 티셔츠’는 여행을 테마로 리곡만의 강력하고 유니크한 컬러 조합의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래픽 아트 티셔츠 제품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에 수피마 면과 폴리 소재를 혼방한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에서도 착용하기 좋아 MZ세대 산린이들의 산행룩으로도 제격이다. 남녀공용에 오프화이트, 블랙, 다크그린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5만5000원이다.

네파 마케팅 팀장은 “리곡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는 성수동 버거보이와의 협업 이벤트와 더불어 이번 SS 시즌에 산린이인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콜라보 제품과 더불어 4월에 또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네파만의 요즘 아웃도어룩을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도 계속될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네파가 이번 SS 시즌 새롭게 선보인 C-TR 3.0은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자연과 도심을 넘나드는 유틸리티 아웃도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제안하는 라인이다. 기존 아웃도어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세련된 실루엣과 뉴트럴 컬러에 힙합 감성이 물씬 풍기는 아노락, 조거팬츠, 레인코트에 방수 및 방풍 재킷, 트랙수트 등 트렌디한 디자인의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1.7k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