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LOOK BOOK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1
[사진제공=아이더]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 (驚蟄)이 다가오고 있다. 포근한 기온과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개하는 봄은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하지만 봄비, 황사 등 변화무쌍한 날씨가 변수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2
[사진제공=아이더]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뛰어난 방풍, 방수 등 기능성을 갖춘 바람막이 자켓을 속속 출시하며 봄 활동을 준비하는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우수한 소재는 물론 세심한 디자인 포인트를 더해 봄 아웃도어 활동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견고한 방수성, 완벽한 방풍성, 뛰어난 투습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된 ‘헤리티지 고어텍스 방수 자켓’을 내놓았다. 기능성 소재는 물론 방수 지퍼, 심테이핑 처리까지 세심한 적용으로 신체를 비, 바람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5
[사진제공=아이더]

홀겹 형태의 ‘헤리티지 3L 고어텍스 방수 자켓’은 3L 방수 원단과 심실링 기법 사용으로 견고한 방수력을 제공한다. 일체형 후드로 특히 후드 챙 부분은 봉제선을 최소화하는 핫멜트 기법이 사용되어 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막아준다. 사이드 지퍼와 가슴 양쪽 지퍼에 넉넉한 수납 공간을 배치해 양손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색상은 남성용 살사, 미드나이트와 여성용 살사, 라이트 그레이로 각각 만나볼 수 있다.

‘헤리티지 2L 고어텍스 방수 자켓’은 안감이 적용되어 간절기 시즌 유용하게 착용하기 좋은 자켓이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후드 챙 부분에 핫멜트 기법이 사용되었다. 남성용의 경우, 솔리드 형태의 미드나이트와 코발트 블루, 컬러 블록형의 라이트 그레이까지 3가지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성용은 솔리드 형태의 라이트 그레이와 미드나이트 2가지로 출시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날씨 변화가 잦은 봄철에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바람막이 자켓 하나만 잘 준비해도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이 달라질 수 있다”며 “소재부터 세심한 디자인까지 봄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아이더 ‘헤리티지 고어텍스 방수 자켓’과 함께 올봄 아웃도어 활동을 계획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6
[사진제공=네파]

한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날씨와 TPO에 구애받지 않고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웨더 자켓 ‘듀라이크(Dew Like)’를 출시했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7
[사진제공=네파]

올해 네파가 새롭게 선보인 듀라이크는 ‘갑작스러운 폭우도 이슬처럼 작고 가볍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아 탄생한 코트 스타일의 방수 자켓이다. 방수 자켓이 지녀야 할 고기능성은 물론 모던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부터 데일리 라이프 스타일, 더 나아가 출근길 커뮤터룩으로도 활용도 높은 ‘에브리 웨더 자켓(Every Weather Jacket)’이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8
[사진제공=네파]

듀라이크는 라미네이션 필름 가공 원단과 전체 심실링 처리를 통해 완벽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동시에, 고밀도 방풍 안감을 더해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비할 보온성과 부드럽고 포근한 착용감까지 갖췄다.

또한 신체 부위별로 소재를 다르게 적용하는 바디 맵핑 기술력을 적용, 등 부위에는 통기성을 위한 타공 안감을, 소매 부분에는 보온력을 위한 방풍 안감을 각기 다르게 사용해 신체구조에 최적화된 착용감으로 간절기부터 장마철까지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디자인은 편안하면서도 형태감을 살려주는 실루엣에 소프트한 터치감,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등으로 네파만의 아이코닉한 코트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후드 챙 부위에는 기능성 핫멜트 기법을 추가로 적용해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해양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하여 자연 친화적 브랜드로서의 지속가능성도 고려했다. 듀라이크 여성용은 코트형과 사파리형 두 가지 스타일로, 남성용은 코트형 한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네파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최근 몇 년간 더욱 변덕스러워진 봄 날씨에 대응하여 야외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비와 바람을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네파 듀라이크 웨더 자켓은 기능성 소재에 모던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로 등산룩, 여행룩, 출근룩 등 다양한 상황에서 두루 스타일링하기 좋아 다가올 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9
[사진제공=밀레]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대세 배우 남궁민•윤서아와 함께한 24SS 화보를 공개하며, 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10
[사진제공=밀레]

배우 남궁민은 새로운 브랜드 컬러를 담은 '트레버틴 고어자켓' 블루를 착용하고 배우 특유의 깊이감 있는 눈빛으로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남궁민이 착용한 트레버틴 고어자켓은 GORE 2Layer 소재와 전체 심실링으로 완벽한 방수 기능을 구현하고, 벤틸기능과 전체 메쉬 안감을 적용하여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어, 봄 아웃도어 룩으로 완벽한 기능을 자랑한다.

한편, 밀레는 ‘History Of Mountain’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103년간 이어져온 브랜드의 정통성과 기술력을 강조하며 올해부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파리의 생제르맹 지역에 오픈한 밀레 플래그십 스토어를 시작으로 도쿄와 서울에서도 각각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여, 밀레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담은 다양한 제품은 물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프랑스•일본과의 글로벌 협력을 통해 정통 아웃도어에 걸맞은 상품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글로벌 제품 테스트는 물론 밀레 프랑스와 일본의 주요 제품을 국내의 일부 매장에서 판매하고 한국 밀레의 24SS 신제품 'D-MAX' 시리즈는 프랑스로 수출하여 상품력과 시장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능으로 무장한 ‘바람막이’ 자켓 출시 봇물 | 11
[사진제공=밀레]

밀레가 새롭게 선보이는 D-MAX(디맥스) 시리즈는 뛰어난 '쿠션감'과 '경량감'을 바탕으로, 트레일별 라인업을 세분화한 하이테크 트레킹화로 라이프스타일 및 트레킹의 목적과 스타일별로 선택 가능한 새로운 라인으로 밀레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밀레 관계자는 "밀레와 배우 남궁민, 윤서아와의 시너지는 물론 그들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며, 더욱 업그레이드 된 밀레 시그니처 상품들은 물론 밀레 고유의 기술력과 글로벌 협력을 통해 선보이게 될 상품들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10.6k Views
4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