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더베이직하우스, 신규 남성복 ‘마크브릭’ 론칭

더베이직하우스, 신규 남성복 ‘마크브릭’ 론칭 | 1

새로운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 ‘마크브릭’이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마크브릭(MARCBRICK)은 고급 남성복 시장을 겨냥한 더베이직하우스의 첫 프리미엄 브랜드로, 작년 10월 사업설명회를 갖고 운영준비 기간을 거쳐 올 2월 백화점 입점을 확정지었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신세계백화점 인천점·광주점·경기점과 롯데백화점 잠실점-분당점·영등포점·안양점·부산본점·부산광복점·광주점·창원점 총 12개점에서 마크브릭을 만나볼 수 있다.

더베이직하우스, 신규 남성복 ‘마크브릭’ 론칭 | 2

마크브릭은 급변하는 사회환경에서 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야 하는 현대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그들에게 맞는 편리함과 개성을 마련해주려 한다. 이들 남성들을 시티노마드(city nomad, 도시 유목민)로 규정하고 그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마크브릭은 ‘테크 컨템포러리’를 콘셉트로 기능성을 강조한 컬렉션에 역점을 뒀다. 특히 ‘편안함’을 키워드로 눈에 보이지 않는 테크니컬 기술과 신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컨템포러리, 캐릭터, 젊은 감성의 정장, 트렌디 캐주얼이라는 4가지 카테고리를 복합적으로 선보인다. 매장 또한 IT 시스템을 접목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스마트한 패션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작년 10월 마크브릭 컨벤션 현장
작년 10월 마크브릭 컨벤션 현장

마크브릭은 상의, 하의, 잡화 라인에서 3가지 차별화된 핵심 상품군을 전개한다.

상의 제품의 경우 다용도 다기능 아우터 라인 ‘I.T WARE’를 들 수 있다. 이 라인에는 울트라 라이트 페브릭과 메쉬 소재로 만들어 경량감을 극대화한 ‘울트라 라이트 재킷’과 빅 사이즈 포켓, 플렉서블 백 벤트, 암홀 벤틸레이션 등 뛰어난 활동성에 적합한 ‘스포츠 유틸리티 코트’가 있다. 이외 히든 후드, 더블 레이어 지퍼가 가미되어 상황과 목적에 맞는 ‘포멀 트랙 재킷’도 눈에 띈다.

하의에는 마크브릭의 전략상품으로 특유의 감성과 기술력을 담은 ‘슬랙스(SLAX)’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해 팬츠의 뒷면과 측면에 풀 밴딩, 사이드 밴딩, 인비저블 밴딩 처리했으며 길이 조정이 가능한 플렉서블 지퍼와 디사이시브 렝스 디테일로 세련된 스타일을 만들어준다.

잡화 라인은 시티노마드 스타일을 완성하는 모던한 콘셉트의 감각적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캐주얼한디자인의 슈즈, 가방을 비롯해 벨트, 넥타이, 면도기 등을 선보이며 해외 라이선스 및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진행된다.

작년 10월 마크브릭 컨벤션 현장
작년 10월 마크브릭 컨벤션 현장

이외 이탈리아 소재로 제작된 고급 수트 라인도 준비했다. ‘페더 라이트 수트’는 수트 곳곳에 숨겨진 디테일로 가벼운 착용감은 물론 자유로운 움직임을 도와준다.

마크브릭 가격대는 티셔츠와 셔츠 12만원대, 팬츠 14만원대, 점퍼 39만원대, 코트 44만원대, 재킷 49만원대, 수트 60만원에서 80만원대.

마크브릭 관계자는 “해외 컨템포러리와 내셔널 캐릭터 캐주얼의 브릿지 시장에 진출해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우선시하는 남성들을 공략해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하며, “2016년에는 더베이직하우스 고급 채널을 통해 중국에 진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마크브릭이라는 브랜드명은 출판물의 기계 가독 목록인 ‘Marc Tape’와 ‘활발하게, 기분 좋게’의 뜻을 가진 ‘Like a Brick’의 합성어이다. 활기찬 삶을 영위하는 남성들의 중요목록에 맞는 패션을 만들어간다는 의미이다.

1.5k Views
5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