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에스모드 서울, 25번째 돌맞이…‘끼’를 발산하다

에스모드 서울, 25번째 돌맞이…‘끼’를 발산하다 | 1에스모드 서울(ESMOD SEOUL, 이사장 박윤정)이 3일 강남에 위치한 에스모드 서울 아르누보 홀에서 <제25회 졸업작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끼’를 주제로 3년간의 스틸리즘(의상디자인)과 모델리즘(패턴디자인) 과정을 수강한 여성복∙남성복∙아동복∙란제리 전공 총 76명의 예비 졸업생들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 271점을 선보였다. 여성복, 남성복, 란제리 전공 졸업생들의 경우 9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패션쇼를 통해 선보였으며, 아동복은 에스모드 서울 5층에 부스 형태로 전시했다.

이주영 에스모드 스틸리즘 교수는 “<제25회 졸업작품 발표회>에 앞서 지난달 24일 패션업계 실무자 및 패션계 대표 인사들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 60여 명에게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2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라며 “심사에 참여해주신 심사위원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대상 조현진 / 란제리 전공
대상 조현진 / 란제리 전공
이날 대상은 오페라 마술피리의 악역인 ‘밤의 여왕’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선보인 조현진(란제리 전공)에게 수여됐다. 조현진은 ‘미드나잇블루(MIDNIGHT BLUE)’를 테마로 매혹적이고 화려한 디자인의 란제리를 완성했다. 악의 기운이 타고 올라오는 듯한 뾰족한 아웃라인과 기괴스러운 코바늘 조직 등 정교한 패션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바늘상 김세연 / 여성복 전공
금바늘상 김세연 / 여성복 전공
에스모드 파리에서 가장 뛰어난 패턴 디자인을 선보인 학생에게 수여되는 금바늘상은 김세연(여성복 전공)에게 돌아갔다. 또한 지오지아상 이학종(남성복 전공),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상 박근리(여성복), 이건혁(남성복), 울마크상 김지윤(여성복 전공), 패션그룹형지상 권윤성(여성복), YKK 한국상 윤재웅(남성복), 보그코리아상 주유미(여성복)가 차지했다.
지오지아상 이학종 / 남성복 전공
지오지아상 이학종 / 남성복 전공
크리스틴 발터 보니니 (Christine WALTER-BONINI) 에스모드 파리 교장은 “학생들의 창의력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매년 에스모드 서울 졸업작품 발표회를 볼 때마다 학생들과 교수진의 수고가 얼마나 컸을지 짐작할 만큼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다”라며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분교 중 에스모드 서울이 단연 최고다”라고 말했다.
이상복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
이상복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
이상봉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은 “에스모드 졸업생들의 작품을 보고 놀랐다”라며 “한국 패션의 미래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모드 제25회 졸업작품 전시회의 헤어와 메이크업은 준오헤어, 준오아카데미에서 협찬했으며, 주식회사 경원, 더울마크컴퍼니, 동동장학재단, 두산잡지 보그코리아, 벤텍스, 신성통상 지오지아, 야드인, YKK 한국, 좋은사람들, 패션그룹형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등이 후원했다.

417 Views
5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