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닥터마틴 2016 S/S 컬렉션…‘자유로운 사상을 표현한다’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Martens)이 28일 성수동에 위치한 베란다 인더스트리얼에서 2016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닥터마틴 2016 S/S 컬렉션은 클래식한 스타일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 캐리오버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는 한편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신소재를 사용해 가벼움을 강조한 기능성 라인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수년간 큰 사랑을 받아온 샌들 제품의 인기에 부응해 뉴 샌들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 닥터마틴 X DEMENTED ARE GO첫 번째로 전설적인 싸이코빌리 밴드인 DEMENTED ARE GO와 협업을 통해 완성한 닥터마틴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선보인다.

1982년 Cardiff에서 결성된 DEMENTED ARE GO는 전 세계 최초로 펑크 뮤직과 락커빌리 장르를 접목한 싸이코빌리 장르를 선보이며 음악계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밴드다. 이들은 70곡 이상의 음악을 발매하고 매 공연마다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명성을 떨쳤다.

닥터마틴은 1989년 발매된 DEMENTED ARE GO의 앨범 커버에 사용된 아트워크를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1460 8홀 시그니처 부츠에 적용해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 닥터마틴 X D’ANTONIO두 번째는 닥터마틴이 15세기 이탈리안 르네상스 시대의 저명한 화가인 디 안토니오의 걸작 ‘The Triumph of Camillus’를 스테디셀러 아이템에 적용한 컬렉션이다.

디 안토니오의 작품은 ‘With iron, and not with gold, Rome buys her freedom(금이 아닌 무기로 로마의 자유를 쟁취하자)’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갈리아인에게서 로마를 구한 전쟁 영웅 카밀루스를 칭송하는 퍼레이드를 현실감 넘치는 페인팅으로 표현했다.

닥터마틴은 디 안토니오의 자유로운 사상을 지지하는 정신을 받아 1461 3홀 슈즈, 파스칼 8홀 부츠 및 11” 사첼백, 의류 제품 등에 적용해 아티스틱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 닥터마틴 슬라임 플로럴 컬렉션세 번째는 독특하고 화려함을 중점적으로 둔 슬라임 플로럴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은 ‘유스 컬처(Youth Culture)’라는 자신만의 독특함으로 구분될 수 있는 닥터마틴 러버들의 싸이코빌리 컨셉에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했다.

닥터마틴의 아이코닉한 1461 3홀 슈즈와 1460 8홀 부츠에 싸이코빌리의 일종인 펑크와 락어빌리티, 호러, 공상과학 영화의 이미지를 페인팅으로 녹여내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 닥터마틴 캔버스 컬렉션

닥터마틴 캔버스 컬렉션에서는 12온즈의 경량성을 자랑하는 트윌 캔버스 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착용감은 물론 내구성까지 강조했다.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리는 올 화이트 웰트와 아웃솔로 밝고 경쾌한 느낌을 3홀 1461 슈즈와 8홀 1460 부츠를 통해 표현했다.

# 닥터마틴 X 어드벤처 타임지난 2015 F/W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카툰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완성한 닥터마틴 X 어드벤처 타임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새로운 캐릭터 BMO와 프린세스 버블검, 뱀파이어 마셀린 캐릭터까지 3가지 부츠의 어덜트, 키즈 라인으로 구성됐다. 핑크 컬러의 프린세스 버블검 부츠는 동일 컬러의 와이드 아일렛과 레이스 리본을 가미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화이트 웰트 스티칭과 대비되도록 양 발에 다른 그래픽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디오 게임 시스템 BMO 캐릭터는 청록색 컬러의 캔버스 소재 위에 카메라와 무비 플레이어, 게임 콘솔과 같은 디테일을 양 발끝에 적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어드벤처 타임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인 마셀린 부츠는 오래된 기타를 연주하는 고딕 로커로 변한 마셀린 주인공을 올 오버 프린트로 표현했다. 닥터마틴 X 어드벤처 타임 컬렉션은 오는 3월에 출시된다.

한편 닥터마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s

FS 뉴스룸

press@fashionseoul.com 서울, 그 이상을 담다. 패션서울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