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PEOPLE

[인사] 슈마커, 안영환 신임 대표이사 선임

안영환 슈마커 신임 대표이사
안영환 슈마커 신임 대표이사

슈즈 멀티 스토어 슈마커의 신임 대표이사에 안영환 전 ABC마트코리아 대표가 선임됐다.

안 신임 대표는 2002년 12월부터 2011년 3월까지 ABC마트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국내 슈즈 멀티 스토어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받는 인물이다.

슈마커는 안영환 사장의 능력을 높게 평가해 슈마커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안 신임 대표는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87년 선경물산 신발 수출사업부에 입사하면서 신발과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안 신임 대표는 92년부터 97년까지 삼영 인터내셔널 대표, 97년부터 2002년까지는 메이슨 인터내셔널 대표를 역임했고 2002년 ABC마트 코리아를 창업한 바 있다.

슈마커는 국내 최대 지점 수를 보유한 슈즈멀티스토어로서 지난해 차별화된 컨셉의 멀티 스포츠 플렉스 매장인 핫티(HOT;T)를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올해 백화점 멀티 슈즈 셀렉샵인 웨버(Whever)를 새롭게 런칭하는 등 차별화, 프리미엄화 전략으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슈마커는 안영환 신임 대표이사의 오랜 경험과 탁월한 현장 경영 능력이 슈마커의 새로운 도약에 큰 힘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영환 신임 대표이사는 “지금까지의 성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슈마커의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영광이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슈마커가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업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마커는 현재 국내 최다 180개 지점(백화점 내 HOT;T by 슈마커 매장 포함)을 보유하고 있는 슈즈 멀티 스토어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외 캉가루스, 테바, 박스프레쉬,디젤, 바비번스, 허니에이프릴등 다양한 독점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스페셜한 라인업과 매장 구성이 돋보이는 멀티 스포츠 플렉스 스토어 핫티(HOT;T)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는 백화점 전용 멀티 스토어인 웨버(Whever)를 새롭게 론칭해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13 Like
0 Shares
0 Comments
Tags

문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