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신세계그룹, 위챗페이 확대…요우커 쇼핑 편의성 높인다

신세계그룹, 위챗페이 확대…요우커 쇼핑 편의성 높인다 | 1

신세계그룹이 요우커(중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보다 활성화한다.

신세계그룹은 중국의 IT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모바일 결제 시스템 ‘위챗 페이먼트’(이하 위챗페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월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부산 센터시티점 총 3곳에 위챗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신세계그룹은 이달부터 면세점을 비롯해 아웃렛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인천공항점, 부산점과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여주점, 부산점에서 위챗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명동, 인천공항, 제주 지역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있다. 단,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경우 면세점 오픈일인 이달 18일부터 가능하다.

김승환 신세계그룹 상무는 “위챗페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최적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은 향후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챗페이는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이다.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위챗페이 바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고 환전 수수료를 낮춰주는 등 중국 관광객들이 해외 여행시 자주 이용하는 결제 서비스다.

69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