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나우, ‘자연과 사람의 공존’ 가치를 담다

나우블랙야크에서 전개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에서  컨셔스 패션*을 추구한 썸머 라인 신제품을 선보인다.

나우, ‘자연과 사람의 공존’ 가치를 담다 | 1이번에 선보인 신제품들은 천연 소재를 활용한 ‘오가닉 코튼 셔츠’ 라인과 물 낭비를 최소화 시키며 자연을 보호하는 가공법을 활용한 ‘가먼트 다잉 팬츠’ 라인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가닉 코튼 티셔츠’는 건강한 토양의 농가에만 부여하는 컨트롤 유니언(Control Union) 인증을 획득한 오가닉 코튼을 사용했다.특히 화학비료와 살충제를 최소화해 옷을 입는 사람뿐 아니라 만드는 사람까지 생각한 윤리적 공정을 추구하고자 했다. 얇고 가벼운 소재감에 시원한 감촉을 더한 ‘콤부츠티셔츠’와 ‘위웰컴 티셔츠’ 등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나우, ‘자연과 사람의 공존’ 가치를 담다 | 2‘가먼트 다잉’ 기법을 활용한 ‘셀비자 팬츠’는 청바지 한 벌 제작에 4인 가족의 6일치 생활용수가 소요될 정도로 의류 염색 과정에서의 물 낭비가 크다는 사실에 착안해 기획 됐다. 염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물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정수처리 과정에서의 오염 또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또한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색감에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하여 여름철 데일리 팬츠로 활용 가능하다.

나우, ‘자연과 사람의 공존’ 가치를 담다 | 3윤경준 나우 상품기획 팀장은 “이제는 친환경 제품이 나와 내 가족의 건강뿐 아니라 옷을 만드는 사람과 다음 세대를 위한 자연 또한 지속가능하게 고민할 때”라며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패션의 가치를 더 쉽게 알리고 착한 소비로도 이어져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265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