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저스트 크래프트, 업사이클링으로 탄생한 ‘에코백’

저스트 크래프트, 업사이클링으로 탄생한 ‘에코백’ | 1
사진제공 저스트 크래프트

리오홀딩스가 전개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저스트 크래프트(대표 서부석)가 데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데님 에코백을 선보였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저스트 크래프트는 2022년 11월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데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시작하며 ‘행동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옷장 속에 잠자고 있던 청바지가 새로운 데님 에코백으로 재탄생 되었으며, 의미 있는 친환경 캠페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청바지 하나를 만드는데 무려 물 7천 리터가 사용되고, 32.5kg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국내에서 입다 버려지는 의류 폐기물량 또한 하루에 200톤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일부 제3국으로 보내지는 물량 외에는 소각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이산화탄소를 배출시킨다.

저스트 크래프트, 업사이클링으로 탄생한 ‘에코백’ | 2
사진제공 저스트 크래프트

저스트크래프트는 이러한 의류 폐기물의 상황의 심각성을 알리는 취지에서 업사이클링 패션브랜드 젠니클로젯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 하여 진정한 의미로 재탄생 된 에코백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다른 에코백과 차별화된다.

수거한 청바지는 젠니클로젯과 공동 디자인하여 OEM 방식으로 생산되었으며, 브랜딩은 저스트 크래프트의 마스코트인 사막여우를 사용하고, 어깨 끈에 젠니클로젯의 “Born Again Today Jeans” 슬로건을 자수로 새겨 넣었다.

저스트크래프트 마케팅 관계자는 “청바지를 기증해 분들께는 감사의 의미로 저스트 크래프트의 인기 아이템인 카드 지갑을 증정했으며, 환경을 생각해 주시는 많은 고객분들의 참여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 유통채널을 다각화하여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지속 가능 패션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스트 크래프트, 업사이클링으로 탄생한 ‘에코백’ | 3
사진제공 저스트 크래프트

한편, 저스트 크래프트는 중국 쿠부치 사막의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심기 활동을 지원했으며, 매년 매출액의 1%를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91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