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래코드, 佛서 가치소비 전파...“지속 가능한 사회 만들 것”

20151022_recode 1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프랑스 릴리에서 열리는 ‘The World Forum for a Responsible Economy’에 연사로 초청받아 패션 브랜드의 가치소비를 전파했다고 22일 밝혔다.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The World Forum for a Responsible Economy는 매년 10월 프랑스에서 진행되는 포럼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세계 유명인사들의 의견을 나누는 장이다.

특히 올해는 도요타 77년 역사상 첫 외국인 부사장인 디디에 르로이(DIDIER LEROY), 하이네켄의 아프리카, 중동지역 책임자인 폴 스탠저 (PAUL STANGER) 등 세계 저명인사들이 연설했다. 한국에서는 래코드를 총괄하는 한경애 상무는 ‘Let’s Rethink Fashion’이라는 주제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패션브랜드의 지향점을 래코드의 사례를 발표했다.

20151022_recode 2한 상무는 “미래의 패션 비즈니스는 분명 현재와는 다른 모습을 할 것이다. 오늘날처럼 무분별한 생산과 덤핑이 오래도록 지속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래코드는 패션 비즈니스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래코드는 고객들에게 가치소비를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래코드는 2015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 오는 27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친환경 소비와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래코드는 올해로 2회 연속 참가하게 된다.

래코드 측은 “사용하는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업사이클링의 과정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행사 내 진행되는 한-EU Eco-Innovation 포럼에서도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의 미래에 대하여 래코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115 Views
8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