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브랜드 스토리] 제로세컨드,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이태우 제로세컨드 대표
이태우 제로세컨드 대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남성복 브랜드 제로세컨드(ZeroSecond)가 한국의 ‘자라(ZARA)’를 꿈꾸고 있다.

동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의 이태우 대표는 패션에 대한 경험을 쌓기 위해 약 1년간 동대문에서 가리지 않고 닥치는 데로 뛰어다녔다. 많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남는 장사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브랜드 스토리] 제로세컨드,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 1
그는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공부한 적은 없지만,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경영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남성복 브랜드 ‘제로세컨드’를 론칭했다.

제로세컨드는 ‘0초’라는 뜻이다. 즉 옷을 보자마자, 고민할 새도 없이 단 0초 만에 구매 의사를 불러일으키겠다는 의미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무채색을 베이스로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 절제된 디테일과 높은 품질,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추구한다.

제로세컨드는 론칭 약 1년 만에 건대 커먼그라운드를 비롯해 어라운드더코너, 에이랜드, 원더플레이스 등 약 20여 곳의 편집숍에 입점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기존의 내셔널 브랜드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간결한 디자인, 차별화된 소재, 합리적인 가격을 최대의 강점으로 내세웠기 때문이다. 특히 건대에 위치한 커먼그라운드의 경우 약 7평 남짓한 작은 공간이지만, 제로세컨드의 색깔과 향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일부러 찾아오는 소비자들도 있을 정도다.
[브랜드 스토리] 제로세컨드,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 2
제로세컨드의 또 다른 강점은 바로 ‘아우터’ 라인이다. 코트의 안감에 패딩 소재를 적용하거나, 드롭 숄더 형태의 야상을 제작하는 등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렇듯 파격적인 시도가 있었기에 남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더욱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제품의 울 함유량은 약 50% 이상이다. 그러나 가격은 약 15만 원~20만 원 초반대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 이태우 대표는 “좋은 소재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것이다. 가격은 오히려 떨어뜨리면 떨어뜨리지, 올리진 않겠다”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브랜드 스토리] 제로세컨드,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 3
이태우 대표는 자신만의 경영 철학이 확고하다. 그는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시작은 남성복이지만 점차 카테고리를 확장해 여성복과 아동복, 잡화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싶다”라며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전 세계 도시에 제로세컨드를 알리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제로세컨드는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며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약 1달 사이에는 건대점부터 가로수길, 동대문 두타까지 총 3개의 직영점을 잇따라 오픈했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일본에 위치한 하라주쿠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내년 8월에는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후 약 3년간 아시아 지역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확보한 후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매장을 1개씩 확보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브랜드 스토리] 제로세컨드,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 4
이번 시즌에 제로세컨드는 또 다른 변화를 시도한다. 오프라인 중심의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까지 강화할 방침이다.

이태우 대표는 “몇 달 전부터 온라인 전문 마케팅팀을 구성했고, 향후 이들은 중심으로 온라인 유통망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로세컨드가 출범한지 어언 4년, 이들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 About ZeroSecond
[브랜드 스토리] 제로세컨드, 한국의 ‘자라’를 꿈꾼다 | 5
지난 2014년에 론칭한 ‘제로세컨드’는 무채색 계열을 바탕으로 모던한 디자인, 절제된 디테일, 실용적이고 편안한 실루엣, 클래식과 스포티즘이 결합된 감각적인 스타일을 지향하는 남성복 브랜드다.

# Brand Concept 모던, 클래식, 심플, 시크

# Brand Target 심플하고 간결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2030세대를 겨냥한다.

# Show Room 2F, 30-7,. Aqgujeong-ro 10-gil, Gangnam-gu, Seoul, Korea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30-7번지 2층

771 Views
6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