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H&M, 업사이클링으로 ‘스포츠 컬렉션’ 라인업

업사이클링글로벌 SPA 브랜드 H&M은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새로운 스포츠 컬렉션을 선보인다.

자연의 모습과 긍정적이고 강한 여성의 모습에서 영감을 이번 컬렉션은  후디, 스포츠 브라, 트레이닝 및 런닝복과 요가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재활용 폴리에스터과 엘라스테인 등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H&M, 업사이클링으로 ‘스포츠 컬렉션’ 라인업 | 1그린, 블랙, 베이지 등 자연의 색감이 컬렉션 전반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퀵드라이, 심리즈 등의 기능성 디테일로 통기성과 편안함을 한층 더했다.

H&M, 업사이클링으로 ‘스포츠 컬렉션’ 라인업 | 2스포츠 웨어의 수석 디자이너인 페트라 스메스 (Petra Smeds)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지속가능한 스포츠 컬렉션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기능성과 여성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죠.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새로운 니팅 기술로 버려지는 옷감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런 기능성과 지속가능한 사고의 결합이 패션을 더욱 앞서나가게 해줍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H&M은 버려지는 옷과 옷감이 100% 재활용되어 순환되는 구조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472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